학교생활

1. 1년동안 수업에 참여하고 수료하는 현시점에서 소감은?
처음에는 아내의 권유로 취미삼아 시작을 했지만 교수님들의 훌륭한 교육과 조언 덕분에 빠르게 기타제작자의 길을 정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1년동안 이런 교육과정을 받을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2. 커리큘럼이나 교육과정 등은 어떠했는지?
기타제작을 처음해보는 분들에게는 좋은 교육과정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일렉기타 한대, 어쿠스틱 기타한대를 만들어 본다는 그자체로도 훌륭한 교육임은 틀림없습니다.

3. 수료후 어떤 계획들을 가지고 계신지? 
현재 서산에서 기타마인드라는 공방을 운영중 입니다. 기타 제작뿐아니라 원데이클래스, 수리, 소극장 운영 등 기타제작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 중 입니다. 앞으로 로컬을 대표하는 기타 브랜드를 개발하고 기타제작, 수리를 보다 전문적으로 교육할 수는 대한민국 최고의 기타메이커스페이스를 구축하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다.

4. 후배기수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교육을 한번 받았다고 기타제작이 뚝딱 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모든 사업이라는 것이 그렇지만 직접 공방을 차려 1년이상 운영을 해보니 기타제작으로 돈을 벌고 비즈니스모델을 만든다는 것이 생각처럼 쉽지만은 않은 길이었습니다. 운영하면서 자신만의 방법을 많이 찾으셔야합니다. 교육을 받는 것 도 중요하지만 직접 실패도해보고 두드려도 보고 하면서 몸으로 부딪혀 배우는게 내꺼가 됩니다. 그래서 지금도 계속 해보고 있습니다. 유트브도 찾아보고 원서도 보고 교수님들께 찾아도 뵙고 작게도 만들고 크게도 만들고 다해보고 있습니다. 멋진 기타제작의 길! 멘토의 역활은 과거의 교육으로 충분했습니다. 이제 나의 길을 가는 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