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전공의 악기제작과정은 지난 9월 14일 어쿠스틱마트(벤티볼리오)와 산학협정 조인식을 가졌는데요. ‘여수밤바다’의 가수인 ‘장범준’과 가수 ‘정엽’을 엔도서로 하고 있는 벤티볼리오(어쿠스틱마트)사는 악기제작의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전공과 각종 지식, 기술, 시설 및 최신 정보교환을 통한 협력과 교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벤티볼리오 기타는 대한민국 보급형의 어쿠스틱 기타의 벨류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한 기업으로 입문형 기타부터 고급기타까지 다양한 어쿠스틱 기타의 스펙들을 갖췄으며, 서울연희 악기제작과정은 개설된 지 7년 차를 거듭하고 있는 전통있는 과정으로 거듭나고 있고 그동안 학교에서 생산된 수작업의 기타가 총 70여대가 넘고 있습니다.

실용음악전공에서 악기제작을 배우는 동안 많은 수제기타 제작방식의 노하우를 축적하고 데이터화하고 있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교육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의 가치는 대한민국 수제기타의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며, 이번 벤티볼리오와 산학협정으로 상호협력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산학협력에 이어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악기제작과정 졸업생은 사회현지에 투입시켜 학기 중 배운 기술을 현업에 적용해 기술의 완성도를 더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고, 벤티볼리오 기업의 입장에서는 직원의 재교육의 비용을 절감하고 고급기술을 습득한 고급자원의 유입을 통해 직업기술발전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입학전형시 면접 100% 반영으로, 내신·수능성적·생기부를 미반영하고, 학생 개인의 역량을 더 중요하게 평가한다는 의도로, 창의적이고 주체적인 인재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입학안내 페이지에서 신입생 우선선발전형 원서 접수를 진행하며, 입학 전형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담 신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악기제작과정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벤티볼리오 #어쿠스틱마트 #실용음악전공 #음악학교 #악기제작학과 #실용음악과 #실용음악학과 #악기제작학교 #악기제작수리과정 #실용음악학교